이번 여름 하우스 맥주가 궁금해 한 번 맛보고 싶다면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하우스 맥주는 여러 가지 영양분과 유산균이 살아있는 천연 발효 식품이며 최고의 맥주 맛을 자랑한다. 강남역 주변은 정통 하우스 맥주의 메카로 전문점이 많다. 오늘 하우스 맥주 마시는 날로 정하고 국가별로 종류별로 맛보자. 캔맥주와도 비교해 보자. 인스턴트 음식과 직접 만든 요리 맛의 차이가 나지 않을까? 이희수 리포터 naheesoo@dreamwiz.com
독일식 정통 맥주
헤르젠
헤르젠은 독일식 정통 하우스 맥주 전문점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스템을 갖춘 곳이다. 가벼운 점심 식사부터 저녁식사, 안주 모두 가능하다. 고급스런 인테리어로 대규모 홀과 중대형 룸이 있어 모임하기도 좋으며 화려한 분위기 속에 맥주 맛을 제대로 만끽 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대표 하우스 맥주는 세 종류이다. 바이젠은 밀로 만든 맥주로 항암효과가 탁월한 최고의 건강맥주이다. 거품이 많고 목넘김이 부드러우며 항암효과가 뛰어났다. 헬레스는 보리로 만든 맥주로 뭰헨지방을 대표하는 맥주로 맛이 부드럽고 신선하며 똑 쏘는 쌉쌀한 맛이 난다. 연한 황금빛 라거(1∼2℃의 저온으로 장기간 저장하여 맥주를 맑게 숙성시키는 제조 방법)맥주로 향이 톡특하고 달콤하다. 둔켈은 흑맥주로서 은은한 향과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독일어로 ‘어두운, 탁한’을 의미하며 태운 맥아를 사용하기 때문에 마치 콜라 같은 색을 띠는 라거맥주이다. 짙은 색에도 불구하고 알코올 4.5%의 비교적 약한 맥주이다. 헤르젠을 처음 찾는 손님은 어떤 맥주를 먹을까 고민하지만 이곳에서는 맥주에 대한 손님 입맛이 달라 추천하기 참 어렵다고 한다.
맥주집답게 모든 소시지 요리가 있으며 각종 피자 맛이 일품이다. 정통 독일식 돼지고기 요리인 학센도 있고 칠리소스를 곁들인 베이컨으로 싼 새우구이 요리인 베이컨 프라운도 헤르젠 추천 요리이다. 런치타임(11:30~16:00 월~금)에는 파스타와 라이스가 4500원이며 해피타임(11:30~19;30)에는 식사와 요리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위치 : 서초구 서초동 1317, 신흥빌딩
2호선 강남역 6번 출구 직진 바디샾에서 좌회전 하고 직진, 버커킹 건물지하
영업시간: 개점 월~금 오전 11시30분, 토 일 오후 3시
폐점 평일 새벽2시, 금토 새벽 3시, 일 새벽1시
주차: 건물 전용 주차장
문의: 02-593-9507
체코식 정통 맥주
캐슬 프라하
캐슬 프라하는 국내 최초 전통 체코식 하우스 맥주 전문점이다. 체코 맥주는 900여년 전에 수도 프라하의 서쪽 필젠 지방에서 필스너 맥주가 제조되기 시작하여 유럽 전역에 명성을 날리고 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미국 맥주로 알고 있는 버드와이저도 원래 체코에서 시작된 것이다. 캐슬 프라하는 체코 맥주의 맛과 멋을 만들기 위해 실제 체코의 프라하 성을 본 따서 상호를 정하였다. 입구는 성곽처럼 만들어져 마치 성안으로 들어가는 느낌을 주며 내부도 체코 특산품인 유리 공예품이 전시되며 프라하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로 꾸여졌다. 맥주 제조는 초창기에는 체코 전문가가 와서 상주하며 기술을 전수하였고 최근에는 정기적으로 체코 전문가가 와서 맛이 변질되지 않게 하고 있다.
캐슬프라하의 맥주는 세 가지로 필스너는 호프향이 상큼하고 탄산가스량이 많아 거품이 짙고 오래 가는 것이 특징이다. 둥켈은 검게 구운 맥아를 사용하여 제조되는 흑맥주로 은은한 향과 구수한 맛이 일품이며 크림과 같은 거품 있으며 검은색으로 불투명하다. 그라낫은 여성을 위해 제조된 것으로 둥켈과 필스너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구릿빛 색깔이다.
점심시간(11:30~2:30)에는 직영샐러드 농장 풍년기념으로 매일 메인메뉴(두 가지 중 택일)와 유기농 청정 샐러드, 상급 원두거피를 6000원에 제공한다. 쇠고기 스튜를 곁들인 전통 체코식 요리인 비프 굴라쉬, 체코식 꽃등심말이 구이인 비프 롤업이 있으며 매콤한 훈연 소세지 요리인 카바노치가 일품이다.
위치 : 서초구 서초동 1306-6 파고다 타워 지하2층
강남역 6번 출구에서 직진하여 파고다 어학원 건물 지하
영업시간 : 개점 오전 11시 30분
폐점 월~목 새벽 2시. 금~토는 새벽 3시, 일요일 12시
주차 : 건물 지하 유료 주차장
문의 :02-596-920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