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회원들의 활동을 돌아보고 단합과 함께더 활발한 활동을 약속하는 자리인 캄보디아 친구들 창립 2주년 회원의 날 행사 모습
지난 6월 11일 오후 7시 해운대 문회회관에서는 캄보디아 친구들이 주최하는 행사인 ‘캄보디아 친구들 창립 2주년 회원의 날’ 행사가 열렸다.
많은 회원들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는 자선모금행사로 사진전과 함께 정레니나 수녀의 누비바느질 공방 바자회 등이 열렸다. 이동호 운영이사(서울탑치과 원장)는 “이 자리는 지난 1년간 회원들의 활동을 돌아보고 회원들간의 단합을 다지며 캄보디아가 아름다운 지구촌의 이웃으로 설 수 있도록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을 약속하는 자리”라고 소개했다.
캄보디아 친구들’은 아시아 최빈국 캄보디아의 가난한 이웃들에게 희망을 심기 위해 2007년 6월에 창립된 비정치, 비종교의 순수한 해외교류지원 ngo 이다. 캄보디아 현지 ngo 활동가들을 통해 빈곤가정의 우수학생에게 장학지원, 직업기술학교 설립 및 운영지원, 빈민지역의 의료봉사활동과 진료센터 설립, 구호 및 생활지원등 주로 교육과 의료분야에 지원을 해오고 있다. 이 모든 활동은 후원회원들이 내는 회비로 지원된다.
자선모금행사인 사진전과 정레니나 수녀의 누비바느질 공방 바자회 모습
‘캄보디아 친구들’은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부경지부를 주축으로 주부, 학생 등 현재 800명이 넘는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캄보디아 친구들’은 캄보디아의 소외계층과 사랑을 나눨 많은 사람들의 후원을 당부했다.
캄보디아 친구들 후원 문의;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 의사회 사무실 051-818-2870
정순화 리포터 jsh0136@hanmail.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