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우뇌가 고루 발달한 아이는 좌, 우뇌의 협조로 전체를 아우르는 능력이 탁월하다.
유머스럽고 너그러워 인간관계가 원만하며 추진력과 책임감으로 자기 일을 묵묵히 해내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인사가 많다. 때론 이기적일 때도 있지만 본인이 불편해 양보한다.
균형 발달은 소위 상황을 외운다고 정의한다.
머리가 좋아 대충대충 공부해도 주변에 일어나는 일들을 기억하지만 정작 공부에서의 핵심을 잊는 경우가 많다. 성적이 안 올라가는 이유는 대충주의 때문이다.
또한, 가끔 비틀어서 생각(답은 분명 아는데, 문제가 쉽고 배점이 높으면 의심하는 타입. 그래서 답을 고친다) 하는 것 또한 고쳐야 할 부분이다.
기억 장치도 크고(좌뇌) 잘 받아들이기 때문에(우뇌) 모든 과목을 단계별로 3번 반복시키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다. 학문에 대한 배경 지식을 설명해주는 선생님, 부모님, 참고서가 있다면 실용적 사고를 하는 균형발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상황을 외울 수 있도록 공부분위기를 잘 만들어 주고, 공부와 삶이 분리되지 않기 때문에 혹여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들으며 공부를 하더라도 부모가 조금 참아 주고, 목표에 집착하지 않고 과정을 즐기도록 한다면 신나는 학습 동기가 될 것이다.
또한 공부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항상 1등을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 사명감과 역할을 줘서 충실히 이행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균형 발달아의 경우 일반적으로 잘못된 큰 일을 저지르지 않는다. 잘못된 것을 지적만 해줘도 스스로 고치려고 노력하니 결과 보다는 과정에 대해 눈빛으로 말해주는 것이 좋다.
우뇌 아이는 예뻐해 주는 만큼, 좌뇌 아이는 존중해주는 만큼, 균형 발달 아이는 믿어주는 만큼 부모님을 신뢰한다.
FNC학원 채수경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