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몰입과 선진문화체험의 기회로
교육선진국 캐나다 교육청주관 프로그램으로 호스트 선택 가능, 중학생도 참여할 수 있어
우리나라에서 자녀를 키우는 부모에게 자녀의 영어공부는 영원한 숙제이다. 글로벌 시대를 예감하는 부모라면 영어권 국가의 유학을 고민하게 된다. 자녀가 초등학생일 때도, 중고등학교에 진학해서도 부모의 고민은 진행형이다.
이런 부모라면 일정기간 현지 가정에서 지내면서 학교를 다니며 영어와 문화를 동시에 습득할 수 있는 캐나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주목해 볼만하다. 해외교육전문가인 (주)드림아이에듀 민은자 대표는 “중고등학생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교육환경과 호스트 가정을 선택할 수 있는 이점이 있으며, 교육적인 효과가 확실하고 진로 결정에 교두보가 될 수 있다“고 적극 추천한다.
비용대비 최대의 교육효과
캐나다는 미국과 동일한 표준 영어를 쓰며 영어 불어 이중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로 외국인에게 어학을 가르치는 교육시스템이 다른 영어권 국가보다 월등하다. 선진화된 교육환경으로 선진문화 수준을 경험 할 수 있으며 국가 치안이 안전하고 경제적으로도 안정된 분위기 이다.
캐나다 교환학생 제도는 40년 전부터 연방정부 차원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캐나다 공립교육청이 주관한다. 교환학생은 캐나다 학생과 똑같이 공립학교에서 정규수업을 받고 생활은 교육청에서 엄선한 중산층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게 된다. 학생은 홈스테이 가정에서 가족의 일원으로 지내며 영어를 배우고 그들과의 밀접한 생활할 수 있다.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고등학생 대상으로 문화교류정책(J-1비자) 규정에 의해 호스트 배정에 선택권이 없다. 하지만 캐나다 교환 학생은 중학생도 참여할 수 있으며 호스트 가정과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교육청 담당자와 대화를 통해 교체할 수도 있다. 민은자 대표는 “캐나다 교환학생 프로그램 비용이 미국 교환학생에 비해 다소 비싸지만 유학의 목적인 실력향상과 학생의 안전 면에서는 한 수 위라고 평가한다”고 했다.
철저한 관리로 성공유학 보장
드림아이에듀는 홈스테이 가정을 선택할 때 교육청과 함께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결정하며 교육청 소속 현지 관리인을 통해 학생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관리형 유학’ 전문기관이다.
유학원 측에서는 학생은 물론 그 학생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청 담당자와 매주 혹은 매월 수시로 상담을 통해 아이의 학교생활, 호스트 가정과의 생활 등 유학 생활 전반을 파악하고, 학생이 유학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돕고 있다.
드림아이에듀는 교환학생에게 수학 등 한국 과외 공부를 시키지 않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유는 첫째, 10개월의 유학기간 동안 최대한의 영어 몰입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이며, 둘째는 캐나다 교육환경과 커리큘럼은 ‘자기주도적 학습’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이 교육 체제에서 공부하는 기간 동안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민 대표는 “캐나다 1년 몰입교육은 영어 실력 면에서는 국내 영어학원 3~5년 이상의 효과가 있으며 전체 학습과 생활에서는 독립심과 자신감을 경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고 했다.
유학성공의 반은 유학원 선택
드림아이에듀 민은자 대표는 캐나다 더글라스 컬리지에서 아동 조기교육을 전공했으며 20여 년간 밴쿠버 교육청에서 이중언어 상담교사로 근무한 교육전문가이다. 그는 실제 해외 교육 현장에서 쌓은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2000년 국내최초 관리형 유학전문 교육기관인 드림아이에듀를 설립했다.
민 대표의 경력에서 알 수 있듯이 드림아이에듀는 우리나라 최고의 캐나다 전문 유학원이라고 할 수 있다. 캐나다 교육의 특성과 장단점을 잘 알고 있는 민 대표는 캐나다 전문가로 캐나다 교육청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어학원 중 캐나다 유학 실적 1위로 캐나다 교육청 측에서도 실적과 신뢰면에서 최고로 인정하고 있다.
캐나다 유학을 준비하며 유학원 선택을 고민하는 학부모에게 민 대표는 “확고한 교육철학이 있으며 교육청과 친밀한 관계를 갖고 학생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는 업체가 최선의 유학원이다. 10년 이상의 경험이 있는 유학원으로 그곳에서 배출해낸 유학생의 성과를 보고 판단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선택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문의 (02)3444-0111, http://www.dreamiedu.com
이희수리포터naheesoo@dreamwiz.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