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과 생각이 쑥쑥 ‘과학이랑 놀자!’
매주 금요일 오후 6시30분이면 광주중앙 도서관에서는 과학터치 강연이 열린다. 한국과학 재단이 2007년부터 지원하고 있는 과학 강연은 고학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과학기술의 중요성에 대해 일깨워 주는 좋은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오는 22일에는 김명철 교사의 ‘물고기 비늘의 비밀’, 29일에는 김용우 교수의 ‘별자리판 만들기와 계절별 별자리’에 관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문의 : 062-220-9764
우정사업본부, ‘편지쓰기’ 개최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남궁민)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제10회 보은의 달 편지쓰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은의 달 편지쓰기 대회’는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편지쓰기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열리는 것으로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분량은 A4용지 2매 또는 편지지 3매 이내이고, 응모부문은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구분하여 진행되며,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우편으로만 가능하다. 홈페이지(우정사업본부 www.koreapost.kr)참조 하면 된다.
문화도시 광주를 빛낼 화려한 무대
문화수도 광주를 채워 갈 야외상설 문화공연이 열린다. 매주 화요일 저녁 광주광역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만날 수 있는 이 문화공연은 지난 5월 5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9월까지 열리며, 국악관현악, 사물놀이, 포크송, 클래식, 재즈 등 5가지 테마공연으로 이뤄진다. 지난해 시작된 시청 야외음악당 상설공연은 신진예술가들에게는 공연기회를, 시민들에게는 가족과 함께 젊음을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해 오고 있다.
문의 : 062-613-3463
광주교총, 교육 공모 실시
광주시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송길화)가 5월 교육의 달을 맞아 초·중·고·대학생과 학부모, 일반인을 대상으로 ‘좋은 교육, 좋은 선생님 우수사례’를 공모한다. 공모전은 29일까지 실시하며 우수작은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각각 수여한다.
문의 : 062-525-7665, www.kjfta.or.kr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