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경제적 파급효과 7500억원 예상
경기도와 서울시가 치열한 유치경쟁을 벌인 ‘글로벌 게임허브센터’(이하 센터) 조성 대상지가 성남시로 최종 결정됐다. 경기도는 센터 유치를 통해 75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문광부는 지난해 5월부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해 온 글로벌 게임허브센터 설립 장소로 분당구 서현동의 분당스퀘어(구 삼성플라자)를 선정했다고 5일 발표했다.
도는 차세대 글로벌 게임시장을 선도할 이 센터가 문을 열면 게임산업 분야에서 5000억원, 관련 IT사업에서 1000억원, e-스포트 등 연계사업에서 1000억원, 교육분야에서 500억원의 경제효과가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또 2012년 말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인 판교테크노밸리를 포함, 분당지역을 게임산업의 메카로 육성하려는 도의 계획도 탄력을 받게 됐다.
분당지역에는 현재 NHN, JC엔터테인먼트 등 14개 게임 관련 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판교테크노밸리에 엔씨소프트, 넥슨, 네오위즈 등 7개 게임 관련 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도는 이 지역을 게임산업 클러스터로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 관련 기업의 지속적 유치와 함께 판교테크노밸리에 게임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을 설립할 계획이다.
센터 설립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사와 정부는 오는 2012년까지 500억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며, 20여개의 게임개발 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김문수 경기지사는 “센터 유치를 계기로 경기도에서 닌텐도와 같은 세계적인 게임기를 만들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경기도와 서울시가 치열한 유치경쟁을 벌인 ‘글로벌 게임허브센터’(이하 센터) 조성 대상지가 성남시로 최종 결정됐다. 경기도는 센터 유치를 통해 75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문광부는 지난해 5월부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해 온 글로벌 게임허브센터 설립 장소로 분당구 서현동의 분당스퀘어(구 삼성플라자)를 선정했다고 5일 발표했다.
도는 차세대 글로벌 게임시장을 선도할 이 센터가 문을 열면 게임산업 분야에서 5000억원, 관련 IT사업에서 1000억원, e-스포트 등 연계사업에서 1000억원, 교육분야에서 500억원의 경제효과가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또 2012년 말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인 판교테크노밸리를 포함, 분당지역을 게임산업의 메카로 육성하려는 도의 계획도 탄력을 받게 됐다.
분당지역에는 현재 NHN, JC엔터테인먼트 등 14개 게임 관련 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판교테크노밸리에 엔씨소프트, 넥슨, 네오위즈 등 7개 게임 관련 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도는 이 지역을 게임산업 클러스터로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 관련 기업의 지속적 유치와 함께 판교테크노밸리에 게임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을 설립할 계획이다.
센터 설립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사와 정부는 오는 2012년까지 500억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며, 20여개의 게임개발 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김문수 경기지사는 “센터 유치를 계기로 경기도에서 닌텐도와 같은 세계적인 게임기를 만들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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