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김진하양, ‘여대생 모의투자대회’ 2위
한림대학교 김진하(언론학과 4년)양이 현대증권이 주최한 ‘제1회 여대생 모의투자 대회’에 참여해 54.7% 수익률을 거둬 2위를 차지했다. 김양은 “이번 대회에서는 테마주 위주로 접근을 해서, 회사평가가 좋은 데 가격이 오르지 않은 종목을 집중 매수했다. 초반에는 부진했으나, 그런 분석이 적중해 후반부에 좋은 성적을 거뒀다. 다양한 분야의 경험이 앞으로의 진로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대증권이 기획한 이 대회는 여대생들이 모의투자를 통해 실제 매매를 체험함으로써 올바른 투자를 배울 기회를 제공한다. 수익률 상위자 19명에게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 및 상장이 지급된다. 또 1, 2위에게는 현대증권 인턴직원으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춘천교육대학교, 평생교육원 수강생 모집
춘천교육대학교 평생교육원은 3월 10일까지 평생교육원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강좌는 역사문화탐구반, TOEIC 영어, 한자 2급 자격증반, 엄마가 가르치는 수학, 리코더 지도자과정, 오르프 음악교육 기초과정반과 실습과정반 등 이다.
문의 260-6152~3
강원대학교, 윤영활 교수 ‘청평사’ 출간
강원대학교 윤영활(조경학 전공) 교수는 청평사의 형성과정과 선원의 발달문화를 중심으로 엮은 논문을 정리하여 ‘청평사(대원사 출판)’를 펴냈다. 이 책은 단순한 관광지로 여겨졌던 청평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담겨있다. 윤 교수는 “이 책의 발간으로 청평사가 고려와 조선시대 각광받던 명소라는 위상을 회복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250-8343
춘천교육대학교, 신입생을 위한 이외수씨 강연
춘천교육대학교는 지난 2월 25일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신입생을 위해 소설가 이외수씨를 초청했다. 이 날 강연은 행복한 교사가 되어 행복한 아이들 교육에 나서기를 바란다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강원대학교, BTL 기숙사 개관
강원대학교(총장 권영중)는 지난 2월 25일 민간자본을 유치해 설립한 기숙사 개관식을 가졌다. 민간자본 유치 기숙사는 사업자가 20년 동안 운영하게 된다. 새로 지어진 기숙사는 1인용 12실, 2인용 940실로 1천892명을 수용한다. 그리고 휴게실, 체력단련실, 독서실 등 공용시설과 세미나실, 자치회실, 식당, 매점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문의 250-8051~3
한림대학교, 대학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세미나 개최
한림대학교(총장 이영선)는 지난 2월26일 춘천 라데나 리조트에서 350여명의 교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2009학년도 교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학과 경쟁력 향상방안, 국제 유학생 유치와 국제화 전략, 교수연구 활성화 방안,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등에 관한 정책 발표와 토론을 통해 대학의 새로운 경쟁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