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가 후원하고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주최하는 2008년도 제16회 교육방송연구대회에서 강원도교육방송연구회(회장 면온초등학교 서대식 교장)가 전국 최고 수준으로 입상하였다.
EBS 교육방송은 프로그램 활용을 통한 교수-학습방법 개선과 교육 콘텐츠 자료 개발을 위한 현장 연구 활성화로 교사의 교육용 콘텐츠 개발 능력 신장 및 교육방송 프로그램을 활용한 이러닝 학습 지원을 위해 매년 교육방송연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열린 전국교육방송연구대회에는 연구논문, 영상학습자료, 이러닝콘텐츠 등 3개 부문에 전국에서 총 116편이 출품되었는데 이 중 강원도교육방송연구회에서는 연구논문 부문에 54편, 영상학습자료 부문 3편, 이러닝콘텐츠 부문 1편 등 58편을 출품하여 전국 1등급 6명 중 4명이 입상하였다. 또한 전체 입상자 46명 중 강원도에서 22명이 입상하여 입상자 47.8%를 차지하였다.
강원도교육방송연구회는 매년 교육방송 프로그램을 활용한 우수한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자료를 개발하여 CD나 책자로 만들어 배포하여 학교 현장에서 활용하도록 하였고, 정기적으로 전국수준의 강사를 초청하여 연 2회 교육방송 프로그램의 효율적 활용에 관한 정기 연수 실시 및 전국교육방송연구연합회 발표대회를 강원도에서 실시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